2024/06 5

GDSC EWHA {DEMO DAY} 24.06.24

오늘은 종강한 지은 언니랑 GDSC EWHA 데모데이 발표를 들으러 왔다.예전에 토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한 팀으로 만났던 벗이 이번에 GDSC에 들어가서 백엔드 파트로 이것저것 무언가를 개발하는 것 같았다. 학생들의 개발 결과물이 궁금하기도 했고 GDSC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물론 나는 이제 졸업이라 학교 행사에 더 자주 참여하기는 어렵겠지만 시간이 남을 때 행사라도 많이 다니자는 마음으로 참석했다.   OpeningGoogle I/O 에서 나온 기술들을 학생 입장에서 톺아보고, 어떤 부분을 활용/적용 할 수 있을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나도 해당 컨퍼런스에 관심이 있었는데 소개된 기술을 직접 활용하려는 시도는 안해봤다. 역시 한 단계 더 실행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

Daily 2024.06.24

[SSAFY 12기 합격 후기] 면접 준비 과정, 면접 스터디

이전 후기글에서 면접 스터디를 총 3개 운영했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타이트한 일정이었지만 충분히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 각 스터디의 장점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1. 지역 대면 스터디 : 집과 가까운 장소에 모여서 이동 시간을 절약하면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다.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이전에 고려하지 못했던 날카로운 지적을 주고 받을 수 있다.2. 교내 대면 스터디 : 유대감 있는 동기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다. 친근감과 동료애가 있기 때문에 서로 더 도와주려고 하고 더 잘하려는 순기능이 있다.3. PT 자료 공유방 : 모든 주제를 혼자 서치하고 정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1인 당 2~3개 주제를 분담하여 집중 조사하고 그 문서를 공유한다. 특정 주제에 대해 궁금할 때 다른 사람이..

SSAFY 싸피 12기 2024.06.20

[SSAFY 12기 합격 후기] 코딩 테스트, 면접 준비 과정

1. 에세이 작성주변에선 첨삭 받는 사람들이 많아 보였는데 나는 딱히 첨삭을 받지 않았다. 스스로 만족할 때까지 고치기를 반복하면서 완성했다. 결국 에세이 질문에서 물어보는 핵심 내용이 명확하게 담기면 되기 때문에 잘 채우면 된다. 면접 스터디를 하다 보면 다양한 자소서를 보게 되는데... 아마 타인의 자소서를 읽다보면 어떤 자소서가 잘 쓴 것인지 아닌지 감이 올 것이다. - 주어진 질문에 대해서 내가 충분히 구체적으로 진솔하게 잘 대답하고 있는지 확인- 글의 흐름과 완결성 신경쓰기 + 맞춤법과 띄어쓰기 검사 필수- 내가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작성 (두루뭉실 X , 기존의 SW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특정 분야에서 어떻게 활동할건지 깊게 생각하고 풀어내기)SSAFY 지원 동기에는 SS..

SSAFY 싸피 12기 2024.06.19

[네이버 부스트캠프] Web/Mobile 9기 2차 테스트 직행, 베이직 신청하기

24년 상반기에 틈틈이 다양한 활동을 했는데 그 중 하나가 네이버 부스트캠프를 신청한 것이다.이번에는 이전 기수와 다르게 베이직이라는 새로운 코스가 신설됐는데, 우테코의 프리코스 같은 느낌이 들었다. 1차 코딩테스트를 본 후에 베이직 입과자와 2차 코딩테스트 직행자를 나눈다. 여기서 2차 직행자는 베이직을 들을지 말지 선택할 수 있다.1차 코딩테스트가 쉬웠기 때문에 2차에 직행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예감이 맞았다. 나는 Python을 써서 문제를 풀었다. 1차에는 언어 제한이 없었다.   [1차 코딩 테스트]우선 간단하게 1차 코딩 테스트를 복기해보려고 한다. 문제 내용을 구체적으로 쓸 수는 없지만 1차 답게 매우 쉽게 출제되었다. CS 문제 (CS 문제를 빙자한 기초 IT 지식 객관식) +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