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용!

이전에 학교에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Java 프로그래밍 실습'을 수강했는데, Java 코딩을 마지막으로 한 지 시간이 흘러서 Java의 문법과 특징을 전체적으로 리뷰하려고 한다.
++ 보조 자료로 생활 코딩의 Java 강의를 활용할 예정이다.
1. Java를 시작할 때
Java는 객체 지향 언어로, class가 아주 중요한 언어이다. 우선 Java 코드의 실행을 위해 class Main 을 선언하고, 그 아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로 main 함수를 만든다. 다른 언어와 main 함수 선언, 생김새가 조금 다르므로 이 특징을 잊으면 안된다.
또한, 변수 선언을 할 때, type을 명시한다. 아래 코드에서는 두 가지 선언을 보여준다. (1) String type 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 (2) String type 선언을 먼저 하고, 이후에 변수 값 초기화 => 이렇게 두 가지로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Java의 프린트 문이다. System.out.println( ); 의 형태인데, 다른 언어에선 보통 print( ) 로 간단하게 쓰는 데 비해, Java는 줄 전체 출력을 기본 값으로 생각하면 된다. ln이라는게 line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요즘 파이썬을 많이 써서 Java 문법을 헷갈리지 않게 주의할 필요가 있다.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first = "coding";
System.out.println(first+" "+"everybody");
String a, b;
a = "coding";
b = " everybody";
System.out.println(a+b);
}
}
++ 이 후에 공부할 Java 문법이나 특징 (class, 객체, interface, 상속 등)은 아래에 링크로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lass, instance, 객체)
10. abstract & final
'Java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0) | 2023.03.27 |
---|---|
5. 메소드, 입출력 (0) | 2023.03.27 |
4. 반복문, 배열 (0) | 2023.03.26 |
3. 비교, 조건문, 연산자 (0) | 2023.03.26 |
2. Data Type (0) | 2023.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