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Spring

1. Java Review (by 생활 코딩)

pearl.k 2023. 3. 18. 15:16
더보기

 썸네일용!

이전에 학교에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Java 프로그래밍 실습'을 수강했는데, Java 코딩을 마지막으로 한 지 시간이 흘러서 Java의 문법과 특징을 전체적으로 리뷰하려고 한다.

++ 보조 자료로 생활 코딩의 Java 강의를 활용할 예정이다.

구름 사이트에서 강의를 듣고 실습해볼 수 있다!


 

1. Java를 시작할 때

 Java는 객체 지향 언어로, class가 아주 중요한 언어이다. 우선 Java 코드의 실행을 위해 class Main 을 선언하고, 그 아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로 main 함수를 만든다. 다른 언어와 main 함수 선언, 생김새가 조금 다르므로 이 특징을 잊으면 안된다.

 또한, 변수 선언을 할 때, type을 명시한다. 아래 코드에서는 두 가지 선언을 보여준다. (1) String type 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 (2) String type 선언을 먼저 하고, 이후에 변수 값 초기화 => 이렇게 두 가지로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Java의 프린트 문이다. System.out.println( ); 의 형태인데, 다른 언어에선 보통 print( ) 로 간단하게 쓰는 데 비해, Java는 줄 전체 출력을 기본 값으로 생각하면 된다. ln이라는게 line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요즘 파이썬을 많이 써서 Java 문법을 헷갈리지 않게 주의할 필요가 있다.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first = "coding";
    System.out.println(first+" "+"everybody");

    String a, b;
    a = "coding";
    b = " everybody";
    System.out.println(a+b);
  }
}

 


++ 이 후에 공부할 Java 문법이나 특징 (class, 객체, interface, 상속 등)은 아래에 링크로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2. 변수와 Data Type

3. 비교, 조건문, 연산자

4. 반복문, 배열

5. 메소드

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lass, instance, 객체)

7. 상속과 생성자

8. Overriding & Overloading

9. 접근 제어자

10. abstract & final

'Java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0) 2023.03.27
5. 메소드, 입출력  (0) 2023.03.27
4. 반복문, 배열  (0) 2023.03.26
3. 비교, 조건문, 연산자  (0) 2023.03.26
2. Data Type  (0) 2023.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