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상화 : 공통점과 본질을 모아서 추출
2. 상속 : 기존의 클래스를 재활용
3. 다형성 : 어떤 객체의 속성이나 기능이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나 성질을 가질 수 있다.
(Overriding, Overloading 등을 사용)
4. 캡슐화 : 서로 연관있는 것들을 묶어서 외부로부터 보호함.
외부의 접근을 방어하고 정보 보안을 지킨다. 접근 제한자를 사용하여 캡슐화를 한다.
클래스 코드 연습
fun main() {
val car1 = Car("Red", "Benz", 10)
val car2 = Car("Blue", "Hyundai", 5)
}
class Car(val color : String, val name : String, val age : Int){
//주 생성자
init {
println("Color : $color, Name : $name, Age : $age")
}
//부 생성자
constructor(color : String, name : String) : this(color, name, 12){
println("Secondary constructor is called")
}
}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 Study] 5. 프로젝트 구조 알아보기 (0) | 2023.10.12 |
---|---|
[Kotlin Study] 4. 안드로이드 앱 화면 - 액티비티 컴포넌트 (0) | 2023.10.03 |
[Kotlin Study] 2. 컬렉션 (0) | 2023.09.13 |
[Kotlin Study] 1. 기본 코틀린 문법 (0) | 2023.09.13 |
1. Kotlin 시작하기 (0) | 2023.03.21 |